<창업을 준비할 때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>
1. 내가 만들고 싶은 제품 혹은 서비스가 시장에서 꼭 필요한 것인지를 확인 하는 것입니다.
2. “프로덕트 마켓 핏이란, 해당 시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좋은 시장에 위치하는 것”이라고 말이죠.
3. 프로덕트 마켓 핏을 갖추는 것은 해당 비즈니스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확인하는 데 있어서 핵심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합니다.
4. 타깃으로 삼는 시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고, 내가 구상한 솔루션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지를 고민하고 맞추어보는 것입니다.
5. 처음부터 고정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곳, 즉 그럴 듯한 사무실을 얻거나 많은 인원을 채용하는 일 등에 투자하지 않는 것입니다.